반응형

 

 

 

SM7을 어머니가 타고 계시지만 차량 정비 혹은 문제가 생기면 동생과 제가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.

 

오래간만에 어머니가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는지 차량 문을 잠글 때 잘 안된다고 하시면서 가져오셨습니다. 전에 제가 타고 다닐 때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그런 현상이 생기면 스마트키의 배터리를 교체하면 해결되긴 했습니다.

 오랜만에 작업을 하려고 하니 기억도 가물가물하고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생각이 안 나서 이번 기회에 순서를 정리하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. 다음에 또 기억을 못 할 경우에 여기를 찾기 위해서요 ㅋ

 

준비물
  • SM7 스마트키 
  • 작은 십자 드라이버(+) <-- 만약, 준비가 안되었다면 커터날로 해결이 가능합니다.
  • 커터
  • 배터리 CR2032 <--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싸게 구입할 수 있지만, 전 급해서 편의점에서 구입했습니다.

 

배터리 CR2032

 

배터리 교체 과정
  • 스마트키에 내장되어 있던 수동차 열쇠를 분리한다.

 

 

  • 스마트키를 뒤로 돌리면 작은 십자 나사가 있습니다.

 

 

  • 드라이버로 하면 편하겠지만, 커터날로 작은 십자 나사를 풀 수 있습니다.

 

 

  • 작은 십자 나사가 있던 네모난 뚜껑 부분을 열어야 하는데 손톱으로 하기 힘듭니다. 커터날을 넣어 간격을 넓히면 쉽게 됩니다.

 

 

  • 네모난 뚜껑 부분을 열면 배터리가 보입니다. 기존 배터리는 제거하고 새 배터리로 교체하면 됩니다.

 

 

  • 네모난 뚜껑을 안쪽부터 집어넣고 뚜껑을 덮는다.

 

 

  •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.

 

이렇게 해서 SM7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.

 

참고로,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되면 이런 현상이 잘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. 무조건 배터리 교체하지 마시고 교체주기를 확인해보시고 하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.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