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 

 

현상

 이 전 글의 해결 방법인 '-eres 0'을 추가한 후 잘 실행되던 채굴기가 오류를 뿜고 있었다.

 

2020/12/21 - [지식과 Life/가상화폐] - (오류 해결) 갑자기 오류 무한반복? (CUDA error 11 - cannot write buffer for DAG)

 

헉... 머지..

 

2020년 12월 25일 11시 04분경부터 채굴이 되지 않고 있었다..

 

'-eres 0'을 추가한 채굴기들만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이것과 관련된 오류를 거라 추측을 하면서,

 

직접 가서 확인을 해보았다.

 

 

일단,

외형적으로는 잘 구동하고 있었어 마이너 문제라 추측을 하며 모니터에 접속하여 확인해보았다.

 

... ... ... ... ...

... ... ... ...

... ... ...

... ...

...

..

..

.

 

오류 발생(CUDA error 77)

마이너는 계속 실행되고 있었지만,

위와 같은 오류를 계속 내뿜으면서 무한루프가 되고 있었던 것이다.

 

"GPU 0, CUDA error 77 - cannot write buffer for DAG"

 

그래서, 채굴기는 꺼지지 않았지만 모니터링에서 멈춰있었던 것이다.

 

이 전 오류와 다른 것이 있었다.

1. 'CUDA error 77' = 이 전 오류는 'CUDA error 11'이었다.

2. 'Setting DAG epoch #384(4.00GB)...' = 2020년 12월 25일 11시 04분 전에는 'Setting DAG epoch #383(3.99GB)...'이었는데, 정확한 건 모르겠지만, DAG 용량이 증가하면서 '-eres 0' 옵션이 오히려 방해가 되었던 것 같다. 

 

해결하기

의외로 간단했다.

 

마이너를 구동시키는 패치파일에서 끝부분에 "-eres 0" 옵션을 추가한 부분을 제거했다. (즉, 처음 상태로 되돌렸다.)

 

마법같이 이 옵션을 제거하고 구동시키니 잘 된다 --

 

....

 

머지..

저 옵션 때문에 울고 웃는구나..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